ABOUT BASIL

본문 바로가기

ABOUT BASIL

ABOUT BASIL

 

바질:BASIL의 탄생

바질 Basil의 이름은 ‘왕’이라는 뜻의 그리스어인 바실레우스(βασιλευς)에서 왔습니다. 동서양에서 두루 중요한 약용 식물로 사용되어온 풀로, 인도에서는 가장 많이 쓰이는 약재 중 하나라고 합니다. 잎이 보드랍고 초록색 잎과 향이 매력적인 바질은 처음에는 연약한 풀처럼 자라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목질화되면서 나무처럼 단단해지며, 4~5년 이상 길게 사는 약초입니다.

책의 이름, '바질 BASIL'은 바질이 사람들을 치유하는 것처럼 이 책을 통해 지구를 치료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어졌습니다. 그리고 전 지구적인 문제인 기후 위기의 시대, 우리가 지구에서 지속가능한 삶을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면 좋을까라는 마음으로 '지구생활안내서'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바질 지구생활안내서'는  사람들이 지구에서 지속가능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우리의 삶을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바질과 함께 실천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이 그 시작은 미약하여도 점점 단단해지고 오래 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바질 소개서 다운로드

바질의 구성

바질(Basil)은 우리가 살아가는 매일매일에서 겪는 환경에 대한 경험을 나누고, 어떻게 일상 속에서 우리의 삶을 개선할 지에 대해 살펴봅니다. 마치 하루의 일상을 보내듯이, 내가 머무는 실내에서, 밖에서 그리고 집에서 만나게 경험과 활동들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바질의 실천 

산림파괴, 생물보호, 기후변화 등을 실천하기 위해, 잡지를 생산하는 전 과정에서 환경파괴를 최소화하고, 재활용할 수 있도록 100% 재생고지를 사용하는 등 모든 과정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바질 에코프로세스 자세히 보기

BASIL_actioncard_sample1.jpg 

기부로 함께 나누는 책, 바질

바질 판매 수익금의 30%는 기후위기 대응에 쓰일 수 있도록 기부하고 있습니다. 바질이 사람들에게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실천의 지식을 나눈다면, 기후위기의 최전선에서 어려운 이를 돕고 사회 변화를 이끌기 위한 운동을 하는 이들은 바로 시민단체들일 것입니다. 이에 바질은 설령 수익금이 나지 않는 시기에도 해당 단체들에 최소한이라도 기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도시숲, 학교숲 등 숲을 확산시키고, 살리기 위해 뛰고 있는 '생명의숲'
  •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생명다양성재단'
  • 재생지 사용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작은 것이 아름답다'
  • 기후위기로 늘어나는 기후난민을 지원하는 '유엔난민기구'의 기후난민에 대하여 기부해 오고 있습니다.


바질 구매로 기후위기 대응에 함께 해 주세요.

바질을 구매하고 실천에 참여해보고, 함께 실천 정보를 나누는 일은 기후위기 실천에 동참하는 일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구매가 바질이 꾸준히 실천을 확산시키는 일을 해나갈 수 있는 힘이 됩니다. 함께 해 주세요.


바질 판매처

더 많은 판매처 정보 보기

 

여러분의 응원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바질 소개서 다운로드

사이트 내 전체검색

BASIL@2019 Willden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