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생명이 균형을 이루며 살아가는 곳, 지구
지구에 살아가는 생명이 다양할수록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도 건강해집니다.
하지만 이 순간에도 산림 파괴, 바다 오염 등 다양한 자연 파괴 행위로 많은 동물들이 지구에서 사라져 가고 있습니다. 1,400만이 넘는 종이 있을 것으로 추측되지만, 아직 175만 종 밖에 밝혀지지 않았고 그나마도 3만 1천여종은 멸종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100종 중 약 2종이 사라질 위험에 처해진 거지요. 인간의 활동으로 발생한 기후위기는 생물의 멸종위기 속도를 더 가속화시키고 있습니다.
인간만 생각했던 활동이 환경오염, 기후위기, 생물의 멸종, 신종바이러스위 위협과 같은 다양한 결과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함께 힘을 합칠 때
모든 현상들이 부정적으로 보이지만, 우리는 30년 전 사라져가는 오존층을 힘을 합쳐 잘 막아낸 이력이 있습니다.
인간이 자연과 공존할 수 있도록, 삶에서 정치에서 교육에서 변화해 나간다면 우리는 이 위기도 잘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그리고 가깝게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삶에서 함께 '지구사랑'을 실천해 보면 어떨까요?
지구를 위한 생명 사랑 실천법
베이직 스테이지
Level1 음식쓰레기 줄이기.. 가능하면 없애기
Level2 유기농 등 친환경으로 생산한 농수산물 이용하기
Level3 채식 위주로 식사하기
챌린지 스테이지
Level4 나무 아끼기
Level5 탄소 줄이기
지구 사랑 실천을 위한 다양한 방법과 이야기는 바질 v.12 <기후위기, 생명>편에서 만나보실 수 있어요.
>> 바질 12 <기후위기, 생명> 구매하기
#바질 #지구생활안내서 #지구생활안내서바질 #바질기후위기생명편 #바질12호
#생물다양성 #멸종위기동물 #야생동물 #생태계 #함께사는지구 #biodiversity #wildlife #endangeredanimal
#지구를위한실천 #기후위기대응실천 #기후변화대응실천 #음식물쓰레기줄이기 #친환경농수산물이용 #채식위주식사 #숲나무아끼기 #탄소줄이기
#기후변화 #기후위기 #climatecrisis #climateemergency #climatech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