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process

본문 바로가기

Ecoprocess

Ecoprocess

4b7f8296ae17a586e717d0c4b2db9f32_1645013833_3677.jpg

BASIL은 이렇게 만들어 집니다!

 

나눠 볼 수 있고 재활용 가능한 종이책

바질은 책을 발행하는 시작 단계에서 어떻게 하면 탄소발자국을 줄일 수 있을까 고민의 결과로
한번의 제작으로 많은 사람들이 함께 나누어 볼 수 있고, 다 본 후에는 재활용 가능하도록 종이책으로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전기가 나가면 볼 수 없는 전자책이 아니라, 어떤 상황에서도 함께 나눠볼 수 있기를 바랬습니다.
여기에 종이책이 해칠 수 있는 숲을 보호하기 위해 100% 재생지로 만든 인쇄지의 사용, 콩기름 인쇄 등을 적용하였습니다.

 

탄소중립을 지킨 100%재생고지 사용

(순서대로) 탄소중립 인증, 풍력발전 인증, 재생 인증, 그린씰 인증
이 책을 위해 사용된 종이는 지구온난화의 원인이 되는 탄소 발생률이 0%인 ‘탄소중립'을 지키고, '풍력발전'을 이용하여 100% 재생 고지로 만든 종이를 사용하였습니다.

 

독성을 낮춘 콩기름 & 무알콜 인쇄

<그림2. (순서대로) FSC 인증(열대우림 보호), 무알코올 인쇄 인증, 콩기름 인쇄 인증 >

 

석유계 잉크에서 나오는 많은 독성 물질. 이를 줄여 아이들도 안심할 수 있도록, 콩기름 인쇄와 독성을 친환경 무알코올 인쇄를 적용했습니다.

 

코팅 없는 책

많은 책들이 비닐 코팅을 통해 책이 덜 손상되도록 합니다.

하지만 비닐이 있으면 책의 표지는 재활용이 어렵게 됩니다. 이에 바질은 인쇄가 조금 번지더라도 코팅 없이,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제작했습니다.

반짝반짝이지 않지만, 환경을 위한 선택에 함께 동참해 주세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BASIL@2019 Willden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