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윌든

본문 바로가기

About 윌든

About 윌든

4b7f8296ae17a586e717d0c4b2db9f32_1645013733_3783.jpg


PHILOSOPHY & VISION

(주) 윌든은 2018년 4월 22일에 창업한 글로벌을 목표로 하는 환경 분야 사회적 기업으로 ‘지구에서 함께 사는 삶'을 모토로, 소비 문화 변화를 통한 환경 보호를 추구합니다.
윌든은 특히 기후변화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야말로 인간이 벌이는 모든 환경파 괴 활동의 정점에 있음은 물론 지구의 지속가능성에서 가장 주목해야할 부분이라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주제 자체가 거대담론으로 다가와 체감이 적은 점을 인지하고, 일상에서 쉽 게 접할 수 있는 주제들을 가지고, 개인들이 할 수 있는 일과 소비의 변화야말로 가장 확실한 행동변화라 보고 여기에 초점을 맞추어 활동해 나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이 글 로벌로까지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 시작으로, 생활문화 변화를 추구하는 잡지 <바질>을 2019년 4월 22일 창간하였습니다. 창간호의 '미세먼지'를 시작으로, '식수', '생활전기' 등 기후변화와 관련해 다양한 실천적 주제들을 지금까지 다뤄왔습니다. 2019년~2020년 시즌1을 시작으로 현재 시즌2 '먹거리' 까지 발간 완료했으며, 2022년 시즌 3 '나의 위기' 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쥬노 멸종위기동물 카드게임(이하 '쥬노 게임') 등 생태 게임을 통하여 어린이들이 생물다양성과 지구 보호를 위해 실천해야할 사항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비목재 종이를 활용한 노트 등 친환경 문구를 개발해 학습의 과정 또한 지구를 생각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또한 윌든은 기업이 앞으로 벌어들이게 될 판매 이익의 일부를 기후변화를 늦추기 위한 숲 조성, 기후 변화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기후난민 지원에 기부하고 있으며, '쓰줍스', '매일채식', '60일 습관만들기' 등 기후위기 실천 캠페인을 함께 벌이고 있습니다.


윌든이 하는 일 WHAT WE DO

- 바질 지구생활안내서 발행 (총 19개 주제 발행)

- 쥬노 멸종위기동물카드 게임 개발 및 판매 

- 기후위기 관련 교육 : 생활 실천 및 숲, 생물다양성 관련 교육

- 쥬노 멸종위기동물 카드게임을 이용한 생태 교육 

- 지구생활 수기공모전 시행

- 기후위기 글쓰기 교육 

- 기후위기 및 환경 실천 관련 기고 및 관련 책자 제작·발행 대행

 

ONLINE

Shop             http://lifebasil.com
Smartstore    http://smartstore.naver.com/withbasil
Facebook      http://facebook.com/withwillden
Instagram     @basil.earthlifeguide
Kakao  @basil

 

Contact

주   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695, 301호(화서동,화서프라자)
전   화 : 010-9214-7652
이메일 : hello@willdencorp.com

사이트 내 전체검색

BASIL@2019 Willden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