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지 대신 소창!
페이지 정보
작성자 Willden / 작성일2022-04-02본문
이번 실험은 바질 지구생활안내서 <일상생활>편의 미션, '다회용 소모품에 도전하기'에 대한 도전으로 소변 볼 때 화장지 대신 소창으로 바꿔보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우선 화장지만 사용했을 때 사용량을 체크한 후, 소창을 사용했을 때 화장지 사용량이 어떻게 바뀌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소창 같이 쓰면 정말 화장지 사용량은 눈에 확 띄게 줄어요!!
제일 먼저 실험을 위해 일주일 간 한 명이 비데 등 이런 것의 도움을 받지 않고, 오직 화장지만 사용했어요. 그리고, 평소처럼 화장실을 다니며 써봤더니 일주일 동안 1롤 정도 사용하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이 기간 동안은 가능하면 외출을 자제하고 집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했습니다.
위에 보시는 것처럼 화장실에 갈 때마다 기록을 남기면서 진행을 했습니다. 첫째 날은 밤을 새는 바람에 화장실 간 횟수도 많습니다. 대변과 소변을 볼 때 사용하는 화장지 양이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도 고려해 구분해 기록했습니다. 그렇게 화장지를 사용했더니 1롤을 모두 쓰는데 일주일 걸렸습니다.
그렇다면 소창을 같이 사용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3월 1일부터 소창으로 시작!! 우선 닦는 느낌이 부드러워서 반했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화장지 사용량이 확 줄었습니다. 소변을 모두 소창으로 대신하고 대변을 볼 때만 사용했는데, 아래 사진처럼 4일 동안의 기록만 봐도 화장지 사용량이 눈에 띌 정도로 줄었습니다. 소창과 함께 쓰기 시작한 화장지는 삼주 정도 사용했습니다. 확실히 화장지 사러 갈 일은 확실히 줄 것 같네요.
가장 번거로울 수 있고, 는 일은 바로 바로바로 빠는 게 습관되니까 생각보다 번거롭지도 않구요